민영진 사장의 KT&G는 상상마당이라는 복합문화공간을 운영 중입니다.

 

홍대 앞 딱 좋은 자리에 위치한 민영진 사장 KT&G 상상마당은 지하에 라이브홀도 있고, 독립영화를 상영하는 극장도 있습니다. 일전에 딕펑스 에어드럼 공연도 여기서 열렸다시피, 홍대 앞 인디밴드들이 활발하게 공연 중입니다. 갤러리도 있고, 아카데미도 있습니다.

 

홍대 하면 인디문화가 떠오르는데, 민영진 사장 KT&G 상상마당은 이런 컨셉에 딱 맞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 곳이 논산에도 있고, 이번에 춘천에도 새로이 오픈을 한다고 하니,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민영진사장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야기 하는데, 기업이 문화컨텐츠에 지원하면서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국내 사례가 아직 많이 부족한 시기여서 그런지, KT&G 사장으로서 민영진 사장이 긍정적인 이미지로 다가오네요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서울홍대, 논산에 이어 춘천도 개관

 

젊은 문화예술공간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이 서울, 논산에 이어 오는 4월 29일 강원도 춘천시에 세번째 공간을 연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은 예술가와 향유자가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고 함께 행복해지는 공간을 지향하며,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KT&G(민영진 사장)의 복합문화공간이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은 복합문화공간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을 개관하며, 춘천시민과 관광객을 포함해 향후 강원도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문화예술 명소로 자리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2005년 온라인 문화예술 커뮤니티로 시작한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은 젊고 다양한 문화예술의 촉진과 대중들의 문화향유기회를 넓히고자 2007년 서울 홍대 앞에 지하 4층, 지상 7층의 도심형 복합문화공간을 열었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공연 영화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아티스트 지원 사업을 진행해 연간 국내외 관람객 140만명이 방문하는 홍대 앞 랜드마크이자 한국의 대표적인 젊은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2011년 충남 논산 폐교를 리모델링 해 문을 연 체험형 복합 문화공간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논산은 연간 10만여명이 방문해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춘천 의암호 수변에 문을 여는 자연 속 복합문화공간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은 한국 건축의 거장 고 김수근 건축가의 1980년 건축물인 춘천 어린이회관과 인근 강원도 체육회관을 리모델링해 한국의 건축 문화유산을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문화가 꽃필 수 있는 창작 체험공간으로 문을 연다.

 

춘천 어린이회관은 호수 앞에 내려앉은 한 마리 나비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역사적 보존가치가 있으나, 시설 노후로 인해 지속적인 공간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최대한 원형을 그대로 보존해 건축문화 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이어가면서도 노후된 시설을 보수해 현대 문화예술과 함께 숨쉬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 인근 도보 1분 거리의 강원도 체육회관은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머물며 문화예술을 긴 호흡으로 느끼고 창작할 수 있는 레지던시 겸 숙박시설로 운영해 호수 앞 문화예술 공간을 천천히 음미하고 누구나 창조적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트스테이(Art Stay)'를 기조로 하는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은 부지 21,530㎡(6,512평), 건축 연면적 7,397㎡(2,237평)의 대규모 공간으로 홍대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의 약 3배, 논산의 약 2배에 달한다. 창작자와 향유자가 짧은 기간 스치듯 관람하는 것이 아닌, 긴 호흡으로 머물며 창조하고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자연 속에 충분한 공간을 두었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은 공연장, 라이브 스튜디오, 갤러리, 강의실, 카페 등을 갖춘 문화예술 공간 '아트센터(구 춘천 어린이회관)'와 객실, 음악연습실, 공연예술 연습실, 세미나실 등을 갖춘 문화예술 숙박공간 '스테이(구 강원체육회관)' 두 건물로 이루어졌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건물로 나비의 두 날개처럼 펼쳐진 공간이다. 갤러리 카페 공연장 디자인샵 등 일반인들의 '향유'를 위한 공간과 라이브스튜디오 사진스튜디오 등 아티스트들의 '창작'을 위한 공간, 공연 미디어 강의교육실 등 모두의 '배움'을 위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호수를 배경으로 하는 야외 공연장은 약 2천석 규모로 예술가와 향유자의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한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는 누구나 음악을 경헙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야외 공연장과 실내 공연장, 음악 스튜디오, 연습실 등 전문적인 음악 공간을 바탕으로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뮤지션 지원 사업 써라운드(S.around) 등을 통해 선발된 뮤지션을 포함한 뮤지션들이 자연 속에서 음반을 녹음하고 창작에 전념하고 공연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개관을 맞아 5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개관 특별 공연에는 부활, 노브레인, 장미여관 등이 출연해 상상마당 춘천 개관을 축하하고 춘천 시민과 어울리는 무대를 갖는다. 개관식은 오는 4월 29일 오후 2시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사운드홀에서 갖는다.

 

한편, KT&G(민영진 사장) 상상마당 논산은 내달 19일 오후 7시 상상마당 논산 아트홀에서 토크콘서트 '맛있는 공연'을 개최한다.

 

이 날 공연은 대전 MBC FM모닝쇼를 진행하는 이은하 DJ의 진행아래, 대전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디밴드 '염통브라더스', 시인이자 뮤지션 기획자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박후기', 실력파 뮤지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트 '최고은'의 사랑 이야기와 공연이 함께 할 예정이다.

 

 

 

 

 

 

Posted by o2ge
,